충북 옥천군은 내년 3월까지 긴급복지 지원대상자 중 생계비나 주거비를 받는 가구에 연료비를 추가로 지원한다.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는 연료비는 월 9만4900원 정도다.

군은 올 겨울 긴급복지 연료비 지원을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 지난 2회 추경 시 8000만 원의 예산을 추가로 편성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 10월 말까지 142가구에 약 1억6400만 원정도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을 지원하며 관내 저소득층의 위기극복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는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상황에 처한 저소득층을 위해 소득과 재산을 고려, 나라에서 생계 ․ 의료 ․ 주거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제도다.

생계곤란 등 위기상황에 처한 가구는 연료비를 지원받아 겨울철 난방과 취사 등에 필요한 월동장비 등을 준비하며 보다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

가정을 이끄는 주 소득자의 실직, 사망, 행방불명 등으로 가구소득을 상실했을 경우나 가정폭력, 거주지 화재, 임신, 출산 등으로 소득 활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소득 재산을 따져 지원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생계곤란에 처했을 때 긴급히 지원받을 수 있는 이 제도를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긴급복지 지원제도 관련 문의는 군청 주민복지과 희망복지지원팀(☎ 730-3623) 또는 각 읍 ・ 면사무소 복지민원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