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출향인과 각 지역경제인을 대상으로 경북도청신도시 투자유치설명회를 11월 8일(수) 오전 10시 경북개발공사 1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안동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안동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경북도청신도시 투자유치설명회는 도청신도시의 개발계획과 분양계획 설명회를 시작으로 1단계 준공 이후 변화된 도청신도시와 2단계 개발예정지구 시찰 및 도청청사 방문을 진행했다.

2014년부터 매년 실시해온 투자유치설명회는 지난해까지 안동출향인사를 대상으로 했다면 올해는 출향인 뿐 아니라 경북도를 비롯한 전국의 경제인 등 총 200여 명을 초청해 한반도 허리경제의 한 축으로 발전하는 경북도청신도시에 대해 홍보했다.

1단계 준공 이후 도청신도시는 중심상업지구에 상가건물이 활발하게 신축되는 등 신도시로서의 모습을 가시화하고 있다. 특히 12월 착공 예정인 2단계개발사업은 공동주택, 테마파크, 산업/R&D, 대형마트, 체육시설, 의료시설 부지 등을 포함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투자의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설명회 참가자들이 도청신도시의 변화된 모습과 2단계 개발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통해 경북도청신도시에 대한 비전과 성공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되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