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약통’, 문경의 약돌 먹인 돼지로 동탄 베스트 맛집으로 등극
‘화약통’, 문경의 약돌 먹인 돼지로 동탄 베스트 맛집으로 등극
  • 손혜철
  • 승인 2017.11.0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약돌 돼지고기는 문경의 특산물로 알려진 게르마늄, 셀레늄, 홀뮴이 함유된 거정석을 사료에 섞어 먹인 돼지로, 약돌의 특수성분에 의해 불포화지방산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약돌에 함유된 셀레늄은 면역기능을 증진시키며 중금속 배출 효과가 있고, 또 약돌의 유효성분이 돼지의 많은 질병이 예방되어 항생제 등 약품 사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화성 반송동 남광장 부근에 위치한 ‘화약통’은 위와 같은 효능을 가진 약돌 돼지 구이 전문점으로 업체의 고기는 돼지 특유의 잡냄새가 없고, 기름이 물에 잘 씻겨 입안에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고기의 식감이 보다 쫄깃쫄깃하고 부드러우며 풍미가 좋아 많은 손님들의 추천을 받고 동탄 일대에서 베스트 고깃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화약통’의 고기 맛의 비결은 좋은 재료 공수와 함께 차별화된 조리법을 함께 들 수 있는데, 해당 업체에서는 700도 가량의 화덕에 미리 고기를 초벌한 후 손님상에 내놓아 손님들이 편안하면서도 가장 질 좋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해당 식당의 대표 메뉴로는 생 삼겹살, 항정살, 목살, 가브리살 등이 있는데, 모든 부위의 고기는 업체의 대표가 직접 품질관리에 온 신경을 기울인다고 한다. 업체의 대표는 “어디를 가나 삼겹살, 목살 등을 판매하는 고기집은 많지만 우리는 한 번을 먹더라도 가장 품질 좋은 고기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하고자 했다.” 며 “이런 노력과 변하지 않는 맛 덕분에 동탄, 남광장 일대에서 맛집으로 입소문 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업체의 영업시간은 새벽 6시부터 늦은 밤 시간까지 항시 운영하고 있어 예약만 한다면 새벽시간에도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식당은 약 90명 정도가 수용 가능한 넓은 공간이 준비되어 있어 각종 회식장소, 가족외식 등의 모임장소로도 추천 한다고 전했다.

이 밖에 더 자세한 사항이나 단체, 예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 화성시 반송동 남광장 인근에 위치한 ‘화약통’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