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북구 양덕에 위치한 고깃집 ‘동서남북’ 신선하고 질 좋은 고기와 함께 마치 시골에서 맛볼 수 있는 정갈하고 맛깔난 집밥 한상을 대접 받은듯 한 점심 특선메뉴를 제공해 인근의 주민들은 물론, 외지에서 포항을 찾은 관광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이렇듯 ‘동서남북’이 포항의 대표 갈비 맛집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데에는 20년 동안 갈비 식당을 운영해온 대표의 노하우에 있다. 식당의 대표는 “우리 식당에선 변하지 않는 한결같은 맛의 유지를 위해 지금도 모든 음식의 조리는 내가 책임지고 있다.”며 또한 “20년 이상 갈비 양념을 만들며 나만의 노하우로 완성된 양념 맛이 우리 집의 비법이라면 비법이다.”라 덧붙였다.

뿐만이 아니다. 해당 업체에서는 무엇보다 신선한 재료공수에 신경을 기울이는데, 모든 음식에 사용되는 식재료는 당일 사용을 절대 원칙으로 하며, 매일 새벽시장을 나가 사온 재료는 최상의 신선도와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 밥상에 나가는 생선의 경우도 어업에 종사하는 대표의 아버지와 직거래해 가장 신선하고 품질이 좋은 것만 선별해 가져오고, 이어 고기집에 중요한 재료인 쌈 채소 종류의 경우는 업체 내 텃밭에서 직접 유기농으로 기르고 재배한 채소만을 손님상에 내놓고 있다.

이렇게 작은 부재료 하나 세심하게 관리하며 고유의 맛을 자랑하고 있는 포항 맛집 ‘동서남북’의 대표 메뉴는 다음과 같다.

우선 해당 식당이 돼지고기•소고기 맛집인 만큼 다양한 고기메뉴가 준비되어 있는데 소왕갈비, 돼지 왕갈비, 양념 갈비살 등 갈비 메뉴와 생삼겹 ,한우 육회, 그리고 소 갈비찜, 매운등갈비찜 등 갈비찜이 함께 준비돼있다.

여기에 인기 메뉴인 돼지갈비는 주문을 받자마자 초벌 과정을 거친 후 손님상에 내 놓아 보다 편안하게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고, 또한 고기메뉴 밖에도 역시 이집의 인기메뉴인 점심 특선 메뉴에는 시골밥상, 게장정식, 갈비 정식 등 웬만한 밥집보다 훨씬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정식 메뉴가 준비돼 많은 이들의 점심 식사를 책임지고 있다.

또한 식당에는 홀 테이블과 함께 룸이 따로 비치되어 있어 가족 외식, 단체 회식, 계모임 등 각종 모임장소로 추천되며,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보다 편안한 식사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한편 현재 식당에서는 고기 손님 1테이블 (4인기준)당 소주1병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밖에 식당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단체•예약은 포항 북구 양덕동에 위치한 ‘동서남북’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