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오는 17일까지 외부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하여 하반기 민원서비스 만족도 및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민원행정서비스와 친절도 수준을 시민의 입장에서 객관적으로 조사하여 행정서비스 기초자료로 제공하고, 민원인 응대 수준을 정확히 측정해 보다 친절하고 질 높은 대민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민원행정서비스 이용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민원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는 민원서비스 이용 접근․편의성, 신속․정확성, 신뢰․공정성, 대응․환류성 등의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한 ARS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전화친절도 조사는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 모니터요원에 의한 전화모니터링으로 민원서비스의 기본인 전화응대 수신의 신속성, 응대․경청 태도, 연결 상태 등 전반적인 친절도 조사항목을 구성하여 평가할 계획이다.

시는 평가결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직원 표창 및 부서별 자체평가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친절은 민원응대의 가장 기본적인 자세인 만큼 이번 조사를 통해 계룡시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여 시민이 감동하는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계룡시청 민원봉사과(☏042-840-23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