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이제영의원은 2017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조직위원회 주최로 지난 11월 1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열린 “제17회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2017 지역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17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환경, 예술 등 각 부문에서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제영의원은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위원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겸직하면서 1인 3역의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예산에 대해서는 낭비성 예산과 불필요한 지출은 없는지 면밀히 심사하고 검토하는가 하면 성남시 지방채상환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안, 성남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발전공로대상”에 선정됐다.

이제영의원은 소감에서 “전직 행정가의 경력을 십분 발휘하여 지역을 위하여 묵묵히 의정 활동을 했는데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 잘하라는 격려로 알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행복과 희망을 주는 의회를 위하여 더욱 정진하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