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문덕 맛집 ‘한상가득’, 갓 도축한 신선하고 질 좋은 명품고기 선보여
포항 문덕 맛집 ‘한상가득’, 갓 도축한 신선하고 질 좋은 명품고기 선보여
  • 손혜철
  • 승인 2017.11.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항 남구 오천 인근에는 오직 A++의 최상급 한우와 역시 1등급의 돼지 생고기만 취급하면서도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제공해, 인근 주민은 물론 추천을 받고 찾아온 손님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고깃집이 있어 입소문을 타고 있다.

포항 오천읍 해병로에 위치한 ‘한상가득’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해당 식당은 손님상에 올리는 모든 고기를 경북 영천에 도축업을 하는 가족과 직거래해 생고기를 공수하기 때문에, 중간 유통비용은 줄이고, 품질은 높은 고기를 언제나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식당에선 대표메뉴인 한우와 돼지고기는 물론이고, 또 하나의 별미로 꼽히는 육회•육사시미 역시 오직 당일에 도축한 고기를 당일에만 판매하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식당의 대표는 “신선한 고기는 화학조미료를 사용하면 오히려 고기 본연의 맛을 해칠 수 있다.”고 전하며 해당 식당에서는 오직 사장님이 매일 직접 만든 천연조미료만 이용해 모든 양념과 반찬을 조리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우리는 가게 이름처럼 한상가득 맛있고 신선한 고기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고기집이 여타식당과 차별화된 또 하나의 특별한 점은 업체에서 직접 공수한 15가지의 국내산 약재 사용에 있다. 식사 후 서비스로 제공되는 식혜에는 물론 이 집의 인기 메뉴인 돌솥밥 정식 역시 이 귀한 약재로 우린 물을 사용해 조리하는데, 업체 관계자는 “이 모든 약재는 우리가 직접 산에 가서 채취한 것만 사용하고 다른 첨가제는 일절 들어가지 않아 깊고 건강한 맛을 잡아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렇듯 음식의 질과 맛은 물론 먹는 사람의 건강까지 섬세하게 챙겨내는 문덕 맛집 ‘한상가득’은 넓은 홀이 비치되어 인근주민, 나들이객들의 단체 회식 장소, 가족 외식 등 각종 모임 장소로 꼽히고 있으며 주차장이 완비되어 보다 편안한 식당이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식당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이나 단체, 예약에 대한 사항은 포항 남구 오천 ‘한상가득’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