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는 갓바위나 유달산 같은 유명한 관광지 등이 많아 사시사철 인기 있는 국내 여행지, 여행명소로 손꼽힌다. 또 바다와 인접해 있어 목포여객선터미널, 목포항 등을 통해 유입되는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식도락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하지만 여행지, 관광지 특수를 노리는 식당들도 많은 만큼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맛집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푸짐한 돌게장 백반 한 상차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지역주민은 물론 나들이객들의 주목을 받는 맛집이 있다. 목포 해안동 소재 게장맛집 ‘목포 돌게장(대표 김종남)’이 그 주인공이다.

‘목포 돌게장’의 성공 비결은 한결 같은 맛과 가격에 있다. 업체는 음식의 맛과 정성에 방점을 찍은 만큼 고춧가루, 양념, 김치 등 모든 식재료는 100% 국내산만 사용한다. 반찬은 매일 새벽 당일 사용할 분량만 만들어내며, 남은 음식과 반찬은 고객들이 볼 수 있는 곳에서 폐기처분하는 등 일절 재사용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술값은 인상하지 않고 기존 가격을 고수하고 있으며, 공깃밥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업체의 대표 메뉴는 돌게장 백반, 목포 백반으로 남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정갈한 반찬들로 푸짐한 한 상이 차려진다. 알이 꽉 찬 돌게장은 짜거나 비리지 않고 담백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쫄깃한 식감과 씹을수록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전복장도 인기메뉴로 손꼽힌다. 이밖에 넓고 쾌적한 홀과 방을 갖춰 회식장소, 외식장소 등 각종 모임장소 및 데이트장소로도 적합하다.

이 외에도 목포 가볼만한곳 ‘목포 돌게장’은 전복장맛집, 게장맛집이란 수식어가 붙은 만큼 전국으로 게장택배, 전복장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장택배는 돌게장 2.8kg부터 가능하며, 전복장은 15마리 단위로 주문 접수 받는다.

‘목포 돌게장’의 김종남 대표는 “내 가족에게 믿고 추천할 수 있는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만 선뵈고 있다”며 “목포가볼만한곳, 목포맛집 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목포 돌게장을 사랑해주시는 만큼 한결같은 맛과 가격으로 보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바로 이러한 세심한 서비스를 통해 현재 전국여행사, 관광버스를 대상으로 한 돌게장 맛투어의 선정 맛집으로 등극해 더 많은 손님들의 발길을 붙들고 있다.

단체예약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목포터미널 인근에 위치한 돌게장 백반집 ‘목포 돌게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