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의 모습을 SNS로 생생하게 전달

 

영동군 SNS 홍보 서포터즈 역량강화 워크숍이 10월25일부터 27일까지(2박3일)제주도에서 개최되었다.
박세복 군수와 홍보단원들은 격의 없는 대화를 갖고 군정발전 건의사항과 SNS 홍보 서포터즈의 역할에 대한 논의와 홍보단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갖고 제주 관광지 홍보부스 운영실태 감귤따기 체험행사 등을 가졌다.

충북 영동군이 영동의 명품 관광자원을 효율적으로 알리고 주요 군정시책의 혜택이 군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온라인 중심의 홍보를 강화하고있다.

영동군은 급변하는 소셜미디어 환경에 맞춰 군정 홍보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영동군 SNS 홍보단을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다.

올해는 추가모집을 통해 모바일을 통한 의사소통과 정보를 교환하는데 익숙하고 홍보에 탁월한 역량을 지닌 15명을 단원으로 선정했다.

또한 농산물, 축제, 행사, 문화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소식을 빠르고 손쉽게 전하고자 공무원 단원 22명을 포함시키는 홍보단의 역할과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현재 SNS 홍보단은 민간단원 29명, 공무원 단원 22명 등 총 51명의 단원이 소통과 공유로 영동의 숨은 매력 알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20대부터 60대까지 주부, 직장인, 농업인, 관광안내사 등 전국의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영동군 곳곳을 누비며 군의 주요정책, 농·특산물, 맛집, 관광명소, 축제, 맛집, 미담 등을 취재해 영동군이 운영중인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와 개인 블로그를 통해 자유롭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영동군의 관광 홍보활동 외에도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정보전달과 군정에 대한 홍보역할도 병행하며 정책제안 등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에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군은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포스팅에 대한 원고료 지원과 시기별 팸투어, 연말우수단원 표창, 역량강화교육 및 간담회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은 SNS 홍보단 운영으로 생동감 있는 영동의 모습을 홍보하고 실시간으로 관광 정보를 제공하는 등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채널 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SNS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매력적인 영동의 모습을 대내외에 알리고 군의 주요 시책 및 정책 등이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소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세복 영동군수는 “SNS로 실시간 정보를 공유하는 시대에, 영동군 SNS 홍보단은 온라인에서 영동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며 “주민 불편을 대변하고 영동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홍보 전령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홍보단 혜철스님은 중앙시가지 감나무 가로수 길 일대가 전선 지중화 사업이 완료되어 도심이 아름다워져 영동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들이 산책을 하는 모습이 아름답다고 전했다.

영동군은 인도에 설치된 전신주·통신주·가로등 및 각종 안내표지판 등 도시미관을 저해하던 공공시설물도 재정비했다.

2017년 홍보단 추진실적

❍ 영동군 SNS 홍보단 발대식 : 2016. 5. 17.

❍ 영동군 SNS 홍보단 추가모집 : 2017. 5. 19.

❍ 홍보단 활동기간 : 2년

❍ 홍보단 인원 : 28명 (남자 12명, 여자 16명)

⋄ 영동군 24명 , 옥천군 1명, 서울·경기도 3명

❍ 영동군 및 단원 페이스북, 블로그 홍보 : 2,200여건

영동군 우수농산물, 문화, 축제, 행사 등

❍ 홍보단팸투어 실시 : 4회

⋄ 5. 19일 : 과일나라테마공원, 국악체험촌, 금강둘레길

⋄ 6. 17일 : 금강둘레길, 송호광광지, 비단강체험마을, 송호승마장

⋄ 7. 8일 : 놀부농원(샤인마스캇), 물한계곡, 행복한달팽이, 영동와인판매장

⋄ 8. 5일 : 반야사, 월류봉둘레길, 황간갤러리, 월류원(포도따기체험)

❍ 영동군 축제 홍보 : 3회

⋄ 5. 26일 : 영동군민의 날 및 영동희망복지박람회 홍보

⋄ 8. 24일 ∼ 27일 : 영동포도축제 홍보 (홍보단부스 운영)

⋄ 9. 21일 ∼ 24일 : 난계국악축제 및 대한민국와인축제 홍보(홍보단부스 운영)

❍ 영동군 SNS 홍보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일 시 : 10. 25. ∼ 10. 27. (2박3일)

- 장 소 : 제주도

- 대 상 : 홍보단원 20명

❍ 영동군홈페이지 헤드라인 뉴스를 페이스북에 매일 홍보

❍ 12월 곶감축제장 홍보부스 운영 예정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