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도시락 밥집 시장이 호황기를 누리고 있다. 과거 한 끼를 때우기 식으로 도시락을 생각했던 것과 달리 최근에는 아침부터 점심, 저녁까지 든든한 식사대용으로 도시락을 찾는 이들이 많다.

천안 서북구 성정동, 신부동 소재 도시락전문점 ‘마이벤또’의 황도진 대표는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도시락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며 “웰빙의 가치가 사회적으로 대두되며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도시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마이벤또는 건강하고 맛있는 도시락에 방점을 찍은 만큼 신선한 식재료와 철저한 위생관리로 수제도시락을 만들어내는 천안 맛집으로 유명하다. 식재료는 매일 새벽 대표가 직접 당일 사용할 분량만 직접 공수해오기 때문에 신선도가 최상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 뿐만 아니라 재료 손질부터 조리까지 전 과정을 대표가 직접 관리해 정성스런 수제도시락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특히, 여타 체인 도시락전문점과 달리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는 것이 천안성정동맛집 ‘마이벤또’의 특징이다. 황 대표는 “음식을 미리 조리하면 맛과 신선도가 떨어진다.”며 “고온다습한 여름철의 경우 식중독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한다”고 강조했고, 이어 “도시락전문점에서 가장 중시해야할 가치는 ‘위생’이며 우리는 내 가족에게 믿고 추천 할 수 있는 도시락만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천안신부동맛집 마이벤또 대표는 “고객님들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에서 즐거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직접 인테리어를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마이벤또’의 메뉴는 돈가스 11종과 덮밥 10종, 세트메뉴 10종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장점이다. 1인분으로 두 가지 메뉴를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와 바삭한 돈가스에 수제 소스를 얹은 돈가스 도시락이 업체의 인기메뉴로 손꼽힌다.

이 외에도 천안두정동맛집 ‘마이벤또’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배달 서비스는 두정동, 성정동, 신부동, 봉명동, 안서동 등 천안 서북구 일대를 중심으로 제공되며, 성정동, 두정동, 신부동, 봉명동 지역은 1만 2천원 이상 주문 시 배달이 가능하고 이외지역은 1만5천원 이상 주문시 배달 가능 및 배달료가 추가된다고 한다.

도시락단체예약 및 도시락판매, 도시락배달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 서북구 소재 마이벤또 성정동 지점 또는 신부동 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