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2017년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아산소방서, 2017년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 실시
  • 권경임
  • 승인 2017.10.26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산소방서(서장 김득곤)는 지난 25일 오후 3시 삼성전자(주) 온양사업장(아산시 배방읍 배방로 소재)에서 소방서와 아산시청을 비롯한 13개 기관·단체에서 272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재난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삼성전자(주) 온양사업장 공장에서 질소탱크 충전 중 원인미상의 폭발, 붕괴 및 대형 화재가 발생하여 40명의 인명피해와 9억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통제단과 긴급구조지원기관의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 화재진압, 복구활동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각종 재난 발생 시 긴급구조 유관기관과 상호 공조체제를 구축해 재난 재해 복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주목적을 두고 훈련을 실시했다.

김득곤 아산소방서장은 “이번 훈련은 대형화재 대응능력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점검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재난사고에 대비한 지속적인 훈련과 준비로 대형재난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하고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