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충남중등영어교육연구회는 25일 저녁 충청남도교육연수원에서 도내 영어교사 및 연구회 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배움 중심 영어 수업 방법 모색’을 주제로 중등영어교사 공감콘서트 ‘토닥토닥’을 개최했다.

이날 공감콘서트는 기존의 발표 및 전달 중심 워크숍 형태에서 탈피해 공감과 위로, 힐링을 통한 도내 영어교사 재충전의 장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세계시민교육에 기반을 둔 배움 중심 영어 수업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천중 엄영민 교사는 ‘내가 꿈꾸는 영어 교사’를 주제로 신규교사로서 경험한 어려움과 희망을 공유했고, 북일여고에서 퇴직한 이득우 교사는 영어교사로서의 삶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 등을 바탕으로 후배교사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아산전자기계고 권은미 교사와 원당중 신희재 교사는 각각 고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배움 중심 영어 수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수업 사례를 발표했다.

충남중등영어교육연구회 원동규 회장(천남중 교장)은 “앞으로 현장 영어교육에 대한 공감과 소통 기회를 제공해 충남 영어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교사가 먼저 앞장서 충남 영어교육의 발전을 이끄는 역할을 하는 연구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