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과 10월 25일(수) 안동문화관광단지내 유교랜드에서 학생 인성함양 및 각종 정보의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천교육지원청은 90개교, 776학급, 교직원 1,373명, 학생수 16,803명으로 즐겁게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으뜸 김천교육』을 위해 교육청 및 산하기관 관계자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꿈과 끼를 키우는 교실”, “자긍심과 보람을 느끼는 교단”을 만들어 모두가 감동하는 행복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인성교육 양성에 함께 노력하고 교직원,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유교문화에 바탕을 둔 인성교육학습프로그램과 체험학습의 공유 및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협약으로 입장료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져 학생들이 신나게 놀면서 인성함양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특히, 업무협약과 더불어 유교랜드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가을여행주간을 맞아 입장료 2,000월 할인과 SNS포스팅이벤트. 전통놀이 등 유교랜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유교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또한 지속적인 교육기간 및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과 협력관계 유지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개발․ 운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교랜드(054-820-8800)나 홈페이지로 방문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