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고운자)는 ‘제14회 안동시자원봉사대축제’를 오는 10월 28일(토) 9시30분부터 낙동강변 둔치 다목적 광장에서 개최한다.

‘안동시자원봉사대축제’는 자원봉사 도시 안동을 만들어가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로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활동을 총결산하고 1년간 소중한 나눔과 실천으로 이웃사랑을 펼치며 자원봉사활동을 해온 자원봉사자들을 시상하고 격려하는 자리이다. 안동시자원봉사센터에선 자원봉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는 봉사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날 자원봉사 시상은 환경정화, 이미용, 위기가구지원, 지역사회협조 등 각 봉사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각계각층의 내빈들을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또한, 자원봉사자들이 참가해 즐길 수 있는 한마음 잔치는 물론 지역가수의 초청공연, 재능기부 봉사단의 공연 등 즐길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한 잔치를 준비했다고 한다.

특히 행복안동 벼룩시장이 이날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뒷마당에서 낙동강변 둔치 다목적 광장으로 장소를 옮겨 대축제와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많은 안동시민의 참여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상속에서 ! 우리·모두·함께 !”라는 주제로 펼쳐질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참여 확산과 자원봉사자 및 안동시민이 어우러지는 자리로 행복하고 따뜻한 안동을 만드는데 앞장서는 시민들의 의식 향상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