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인터넷 소방민원센터 적극 홍보 나서…
아산소방서, 인터넷 소방민원센터 적극 홍보 나서…
  • 권경임
  • 승인 2017.10.2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산소방서(서장 김득곤)는 소방관련 민원 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www.somin.go.kr)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소방민원서류를 제출 할 수 있는 인터넷 민원사이트가 없어 직접 소방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과 민원서류를 종이문서로 제출함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소방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민원인은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 및 처리결과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소방민원센터를 통해 처리가능한 사항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과리자 선임연기신청 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소방서 예방교육팀(☎041-538-0265)으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고령자 등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소방서 방문을 통한 민원처리도 병행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소민터를 아직 모르는 사람이 많아 아쉽다”며 “시민들이 소민터를 잘 알고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방법을 통해 홍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