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경찰서(서장 김기영)는 지난 9월 음성읍 외국인 치안봉사단 창설에 이어 10. 23(월) 11:00 대소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도내 대표적인 외국인밀집지역인 금왕읍․삼성면․대소면 묶는 ‘같이 가치’ 치안봉사단 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음성군은 지속되는 외국인 근로자 유입 증가로 다문화사회 진입 문턱에서 피부색에서 오는 제노포비아 현상이 만연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외국인 사이 각종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천 가구가 넘는 다문화 가정과 9,000명에 이르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각자의 방식대로 생활하는 가운데 봉사라는 매개를 통해 지역주민과 서로 화합․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한 시점에서

음성경찰서, 음성 외국인도움센터, 충북여성인권상담소 ‘늘봄’, 음성군 자원봉사센터, 금왕읍, 삼성면, 대소면 및 3개 읍면 이장협의회 등 10개 기관 및 단체가 손을 잡고 지역 주민들의 외국인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봉사로 다가갈 수 있는 외국인 치안봉사대를 결성하게 되었다.

외국인 70명으로 구성된 ‘같이 가치’ 치안봉사단은 음성군내 외국인밀집지역 중심으로 거리 환경 정화활동, 야간 방범 순찰 및 지역 행사 도우미로 지역사회 한 일원으로서 보다 안정된 다문화사회를 만들기 위해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기영 음성서장은 “ 외국인들에게 봉사 활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줌으로써 지역주민과 함께 인종구분 없이 누구나 살기 좋은 음성군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