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제4회 청주시농업인의날 행사에 참가할 도시소비자 100명을 오는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제4회 청주시농업인의날 행사는 11월 7일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열리며, 이승훈 청주시장, 농업인, 소비자, 농업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등 1500여명이 참석할 계획이다.

농업인의 긍지와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농업인의 날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가 펼쳐진다.

또 농업인과 도시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도시소비자를 초청해 청주지역 우수 농산물을 알리는 자리도 갖는다.

행사는 식전행사, 개회식, 초청공연, 농업인단체회원공연,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명랑운동회, 경품추첨 등으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지역 내 읍면동 우수농산물 전시 및 판매행사가 이루어지고, 참여 도시소비자에게는 소정의 농산물이 기념품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청주 농업인의 화합과 전진을 다짐하는 축제이면서도 도시민과 농업인이 하나 돼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도시소비자 참가 신청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지원기획과 인력개발팀(☎201-382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