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리어프리 영화는 장애와 상관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제작된 영화이다. ‘2017부산배리어프리영화제’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공개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삶을 위한 희망의 목소리가 커지면서 ‘배리어프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사회통합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으로 배리어프리영상포럼에서 주최․주관하며 부산광역시,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사)한국농아인협회, 아주경제 부산취재본부 등이 후원한다.

25일 개막식으로 시작된 이번 영화제는 개막작으로 프랑스 영화 ‘미라클 벨리에’를 선정했다. 이 영화는 청각 장애인 가족들과 함께 살며 유일하게 듣고 말할 수 있는 폴라의 꿈과 행복에 관한 내용으로 코미디, 드라마 장르로 잔잔하며 따스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26일 11시에는 2017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 출품작인 애니메이션 ‘내 이름은 꾸제트’가 상영되어 청소년의 단체 관람이 예상된다. 오후 1시에는 ‘귀향’, 4시에는 ‘덕혜옹주’, 7시에는 ‘미라클 벨리에’가 상영된다.

27일 11시에는 17회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 ‘소피아와 고집센 남편’(배리어프리영상포럼 제작), 같은 날 1시에는 ‘계춘할망’이 상영되고, 4시 ‘부산행’을 마지막 상영으로 영화제가 폐막한다.

부대행사로는 △배리어프리 영화는 이런 느낌! △스템프 모아 선물 받자 △점자 이름 스티커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안이정 배리어프리영상포럼 회장은 “시․청각장애인들의 눈과 귀가 되어 문화접근의 벽을 허물고 향유하고 영화의 감동을 전할 수 있다면 분명 의미있는 일이다. 영화를 넘어 연극, 뮤지컬, 오페라 등 다양한 장르의 배리어프리를 실현해 나가는 것이 앞으로 해나갈 몫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