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북센터)에서 이달 10월31일까지 크라우드펀딩 인디고고(Indiegogo)에 참여할 하드웨어 융복합 및 제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인디고고(Indiegogo)’는 미국대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전세계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에 큰 도움이 되며 이를 통해 성공한 국내 스타트업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충북센터는 스타트업 스쿨 Advanced Class의 일환으로 본 사업을 준비하였으며 충북 스타트업들의 성공적인 해외 판로개척을 돕고자 교육 및 실습 워크샵을 진행하고자 한다.

기업별 비즈니스모델 진단 및 코칭 후 크라우드 펀딩 교육이 이뤄지며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시킨 전문가들의 강의와 실전워크샵이 약 5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기업들은 본 교육을 통해 전략적으로 글로벌 크라우드펀딩에 도전하는 방법과 툴을 배우게 되며 2018년 상반기에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할 수 있도록 매력적인 홍보 컨텐츠들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총 10개 스타트업을 모집하며, 참여기업들에게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에 게시될 제품 사진촬영지원과 더불어 우수기업에게는 PCT국제특허출원을 받을 수 있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충북센터는“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인디고고(Indiegogo) 교육과 지원혜택들을 통해 참여기업들의 전략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성공적인 펀딩을 진행할 수 있도록 영어 컨텐츠들을 미리 준비 할 수 있게 될것”이라 밝혔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인디고고(Indiegogo)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의 새소식 공지사항의 자세한 내용을 참고 또는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