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강정혜)에서 10월 12일부터 안덕보건지소에 치과진료를 실시, 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료는 매주 화요일(학교 구강보건실 운영)을 제외한 평일에 가능하며, 어르신 무료 스케일링, 불소양치사업 등 다양한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과공중보건의사의 배치에 따라 올해 추경예산 5천만원을 확보, 치과실을 9월에 설치완료하고 원거리 치과 의료기관을 이용하던 주민들의 불편 해소는 물론 취약계층의 비급여 진료비 부담을 경감시키주며 더 나아가 주민들의 구강건강증진에 크게 기여 할 것이다.

안덕보건지소에서는 내과진료(1,213명)를 비롯하여, 물리치료(2,044명), 한방과(607명), 예방접종(512명), 거동불편자 가정방문진료(76명), 임산부 철분제지원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의 치매 경증어르신들을 위한 주간보호센터를 운영, 입소자들을 위한 다양한 재활프로그램(512회)지원으로 가족들의 정신적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의료취약지역의 건강지킴이로 지역의 활력소가 되고자 다양한 서비스 확충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문의: 760-6262)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