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와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장 정구철)에서는 지난 10월 21일(토) 서귀포시 신시가지에 위치한 밸류호텔 서귀포JS에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이해와 서귀포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 수립을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에는 환경 활동가,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위원, 시민 단체,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지속가능발전 분야 전문가인 오수길 고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의미와 주요 내용 관련 강연과

포럼 참석자 전체가 참여하여 서귀포시의 이미지와 미래상을 구상하고, 환경보호, 경제발전, 사회통합을 주제로 서귀포시만의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도출할 수 있도록 원탁토의를 진행하였다.

이상순 서귀포시장은 격려사에서 ‘제주의 자원과 환경을 위한 적절한 분배와 보존을 위한 노력은 미래세대의 생존을 위한 가장 중요한 선택’이고, ‘오늘 포럼이 서귀포시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15년 UN 총회가 채택한 전 세계적인 목표로써, ‘경제, 사회, 환경을 포함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국제적인 약속이다. 193개의 UN 가입국 모두가 2016년부터 2030년까지 이행하며, 17개의 목표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