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진상) 소속팀 ‘실버앙상블’과 ‘신명소리’가 지난 18일 청주 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충북노인문화예술제 2017’에서 기악부문과 민요부문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심의보), 대한노인회충청북도연합회가 주최하고 충청북도, 충북대학교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도내 각 노인복지관에서 합창 부문 4개팀, 기악 부문 15개팀, 민요 부문 3개팀, 노래 부문 2팀 등 총 24개팀이 참가해 ‘아름다운 시니어!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졌다.

특히 이날 ‘실버앙상블’과 ‘신명소리’는 아름다운 핸드벨 화음과 멋들어지는 우리 가락으로 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에 따르면 실버앙상블팀은 평균 연령 80세로 악기를 전혀 다루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모여 김주경 강사의 열띤 지도와 어르신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낼 수 있었으며, 신명소리팀은 윤병수, 김종철 강사의 지도 아래 우리 가락의 소리를 내기 위해 밤낮없이 연습했다고 전했다

이런 과정 때문인지 시상식에서 수상팀을 호명하는 순간 어르신들과 강사 모두가 그간의 노력이 떠올라 눈물을 흘리며 서로 격려하는 감동적인 모습이 연출됐다.

제천시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노력과 수고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도전과 아름다운 노년을 적극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