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가을여행주간(10.19.~10.31.)을 맞아 제천시 전통시장곳곳에서 ‘가을축제’가 열려 풍성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 전통시장 가을축제는 ‘떠나요 가을여행, 즐겨요 가을시장’이란 슬로건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의 활력 회복을 통해 상권 활성화 및 지역 경제를 진작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제천에서는 약초, 중앙, 내토, 박달재, 덕산 전통시장에서 고객감사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을축제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약초시장에서는 21일 ‘제4회 제천약초시장 초원제 및 특별콘서트’를 개최해 시민과 팔도장터 관광열차 관람객 600여 명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다.

중앙시장에서는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주관으로 내달 5일까지 1만원 이상 물품구매 영수증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7일 고객감사이벤트 상품권 추첨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청년몰조성사업단 주관으로 오는 27일 ‘청년가득 청FULL 제천몰과 맥주가득파티’를 청춘맛길에서 진행하며, 31일에는 ‘청년가득 청FULL 제천몰 With 할로윈데이 체험행사’를 청FULL 제천몰 2층에서 연다.

내토시장에서도 23일 고객감사 경품이벤트를 진행하며, 28일 오후2시 고객센터 특설무대에서 국화와 어우러지는 가을음악회를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만들 예정이다.

박달재시장에서는 28일 박달재옛길걷기대회를 개최해 장원급제 행렬을 재현하며, 오후에는 초청가수 공연과 노래자랑, 떡메치기, 사과깍기대회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으로 전통시장의 향수를 느끼게 할 계획이다.

덕산전통시장에서는 29일 고객감사 경품행사, 풍물패, 초청가수 공연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통시장 가을축제 기간에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아 색다른 볼거리․즐길거리를 체험하고,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발길이 이어져 침체된 전통시장의 상권이 되살아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