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의 명문 이원중학교 총동문회(회장 김봉선 20회 )는 10월21일 오전 11시 제16회 총동문 체육대회를 이원중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총 동문기 입장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감사패 전달, 김봉선 동문회장 대회사, 이병숙 이원중학교 교장 축사, 주관기수 대회기 전달, 선수 선서를 마치고 족구, 배구, 릴레이 등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양궁의 명문 이원초등학교, 이원중학교>

김화봉 양궁 코치는 이원초등학교와 이원중학교를 잇는 연계훈련 프로그램이 학생들의 전문적인 운동력을 극대화 하고 있고, 인원은 적지만 저학년 기준으로 선수들을 선발하기 때문에 타 학교 선수들과는 다르게 초등학교대회에서도 두각을 내고 있다.

여기에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선배들의 업적까지 어린선수들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있어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여기에 옥천교육청(교육장 한경환)도 이 학교 양궁을 특별 육성 종목으로 지정, 조명시설까지 갖춘 전천후 훈련장을 조성해 야간 훈련이 가능하도록 해줬고, 해마다 전지훈련도 지원한다.

<대회사>

존경하는 이원중학교 선후배 동문여러분!

오늘은 16번째 맞이하는 동문 체육대회 날입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늘 그리워했던 모교의 운동장을 찾아주신 선후배 동문여러분, 그리고 본 행사를 빛내주시기 위하여 자리를 함께하신 내빈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오늘의 행사를 주관한 본교 42회 김춘홍 회장을 비롯한 주관기수 동문 여러분, 그리고 본교 이병숙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하늘 높이 우뚝 솟은 대성산 아래 청운에 높은 기상 가다듬던 모교의 동산에서 오랫동안 헤어졌던 동문들과 따뜻한 정을 마음 것 나누는 뜻 깊은 날입니다.

존경하는 동문 여러분!

모교와 고향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 당부 드리며 오늘의 행사가 아름답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선후배 동문들과 자리를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 드리며 오늘의 추억들을 아름답게 가슴깊이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