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선 맛집‘세화 해녀의 집’, 맛과 건강 모두 잡은 갈치조림으로 인기
표선 맛집‘세화 해녀의 집’, 맛과 건강 모두 잡은 갈치조림으로 인기
  • 승진주
  • 승인 2017.10.21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동의보감에선 허약한 체질을 보하고 해독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영양학 측면에서도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갈치는 좋은 맛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생선으로 유명하다.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에 위치한 ‘세화 해녀의 집’에서는 지난 20년의 오랜 기간 동안 이렇게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제주 생물 갈치만을 사용해 만든 건강 밥상으로 입소문을 타고 꾸준히 인기 있는 표선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해당 업체는 KBS2 ‘생생 정보통’등 여타 방송에서도 이미 소개된 적이 있을 정도로 그 명성이 자자한 곳이다.

이런 ‘세화해녀의 집’의 인기 비결은 신선한 생물 갈치와 무, 대파, 감자 등의 각종 신선한 채소 재료를 이 집만의 비법소스로 조리해 내놓는 갈치조림에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업체는 매콤한 갈치조림에 어울리는 각종 밑반찬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밑반찬 역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당일 소진할 분량만 만들어낸다고 전했다.

덧붙여 업체 관계자는 갈치조림 이외에도 “오분작과 꽃게 등 각종 해산물을 듬뿍 넣은 오분작 뚝배기, 전복죽 등도 추천 메뉴로 꼽고 있다.”라고 밝히며 또 하나의 인기 메뉴인 전복죽을 만들 땐, 내장을 함께 넣고 끓여내 바다 고유의 맛과 색이 살아나도록 하고 있다. 이외에도 세화 해녀의 집에서는 옥돔구이, 성게미역국, 고등어구이 등 다양한 식사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게다가 전복, 활어, 해삼, 소라, 문어 등 제주 해녀들이 직접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도 있다.

이렇듯 바 있다. 해당 업체의 대표는 “추천을 받고 방문하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항상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 한다.”고 밝혔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나 예약은 제주도 서귀포 표선 소재 갈치조림맛집 ‘세화 해녀의 집’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