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가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에게 ‘반기문’ 브랜드를 활용한 ‘청소년 꿈이룸 프로젝트’를 제안했다고 20일 밝혔다.

반 전 총장은 이날 제98회 전국체육대회 개회식 참석을 위해 충주를 찾았다.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에는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충주시 장학회 역할 확대, 그리고 반선재 활성화 방안이 포함됐다.

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반 전 총장에게 반기문 비전스쿨과 중ㆍ고생 여행봉사 참여 청소년들이 지도력과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정례 ‘반기문 특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제안했다.

반기문 비전스쿨과 중ㆍ고생 여행봉사는 시가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스스로 미래를 개척하고, 자기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 가능한 진취적 인재 육성을 위해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충주시장학회의 역할 확대는 지속적인 인재관리를 통해 현재 청소년들이 향후 지역에 재능기부 등 기여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시는 보고 있다.

아울러 반선재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자녀의 성공을 기원하며 방문하고 있는 만큼 반선재와 인근을 다양하게 활용해 이곳을 더욱 활성화한다는 시의 복안이다.

반선재는 시가 반 전 총장의 학창시절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2012년 조성했다.

이곳에는 당시 반 전 총장이 거주하던 주택 1동(75.2㎡)과 함께 생활실태를 재현해 놓았다.

김원식 기획예산과장은 “시는 반기문 브랜드를 통해 청소년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미래 인재개발로 충주를 학생들이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반 전 총장은 조길형 시장과 함께 반선재를 찾아 반 전 총장의 선친인 반명환 선생의 친필로 지난 1978년 세워진 성덕사 창간 공적비 탁본을 안채에 게시했다.

공적비 앞면은 한자로 ‘성덕사 창건 공적비’가, 측면은 ‘불기 2522년 7월 10일, 서기 1978년 8월 13일 건립 반명환 근서’라 쓰여져 있으며, 뒷면 공적자 명단에는 ‘반명환’, ‘반기문’ 이름이 새겨져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