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에 대한 전세계의 높은 관심에 도내 유관기관 및 지역사회도 발 벗고 나섰다.

지난 19일, 진천군청 소회의실에서 제1회 진천세계청소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은 충청북도 고규창 행정부지사와 송기섭 진천군수, 진천상공회의소 양근식 회장, 우석대학교 김응권 총장,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 윤명수 원장, 충청북도옥외광고협회 박철우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청소년마스터십의 성공을 위해 대회를 적극 홍보하고, 대회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각 종 지원 업무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우석대학교에서는 경기장 등 시설사용을 지원하고, 진천상공회의소에서는 지역내 기업체에 대회를 홍보를 통한 관람객 유치를,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에서는 연수원을 선수촌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로 지원하며, 충청북도옥외광고협회에서는 1천만원 상당의 현수막 등 홍보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충청북도 고규창 행정부지사는 “이번 진천세계청소년마스터십의 성공개최를 위해 많은 분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데 대해서 매우 감사드린다 ”이라고 전하면서 “이번 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전세계 청소년들이 우리지역을 방문하는 만큼 완벽한 대회 준비로 무예마스터십 대회의 격을 높이고 선수단에게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