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10월 17일(화)부터 10월 20일(금)까지 에듀힐링센터에서 대전 지역 전체 학교장 및 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직무연수 CEO 기초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30시간 동안 진행되는 소규모 체험형 연수로 코칭의 개념, 코칭 스킬, 대화 모델, 코칭 윤리, 코칭 실습 등의 내용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번 CEO 기초과정에서는 단위학교를 경영하는 관리자에게 유용한 코칭 기법 관련 이론에 대한 이해 및 실습, 코칭리더십 함양에 초점을 두었다.

연수에 참석한 학교장들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과의 관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소통과 협력의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가졌으며, 코칭 기법*을 학교 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및 사례를 공유하여 코칭 문화가 학교에 확산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코칭 기법은 리더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내 효과 발휘를 가속화하며, 전반적인 직업 만족도를 제고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에듀-코칭 문화의 확산을 위해 연구학교 1교, 선도학교 30교, 찾아가는 에듀힐링특강 100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에듀-코칭 직무연수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을 이수한 에듀-코치 100명을 양성해 코칭 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2016년부터 운영해 온 에듀-코칭 직무연수가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앞으로 학교관리자의 코칭 역량 함양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