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보고 즐기고 배우고 나누는 체험행사가 열린다.

오는 10월 21일(토)『2017 강원도 식생활교육체험전』에서 요리경연대회, 요리교실, 식생활교육캠페인, 농부의 시장 등 다채로운 행사가 KBS 춘천방송총국 사옥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사)식생활교육 강원네트워크 주관하는 식생활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도민들에게 건강·환경·배려의 바른식생활 가치를 알리고 강원도 로컬푸드의 홍보 및 응원하고자 기획되었다.

행사의 모든 식재료는 강원도에서 기르고 자란 로컬푸드를 사용하며 초등부·청년부·마을·가족부로 진행되는 요리대회의 심사 기준도, 가까운 먹을거리 사용, 음식물 쓰레기 최소화, 가공식품 지양 등 바른식생활 실천지침에 따른다.

먹을거리 체험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직접 감자전과 감자반데기를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식생활교육캠페인에서는 우리 차와 미숫가루 음료, 토종옥수수 팝콘, 채소·과일 샐러드 등이 참가자에게 제공된며, 스탬프 미션을 완료하면 강원도산 사과를 맛볼 수 있다.

또한, 강원 농부의 시장에서는 지역 농부들과 그들이 정성껏 키운 건강한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다.

행사는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요리경연대회와 전문가에게 배우는 요리교실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