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초등학교(교장 박순옥)외 3교(소수초,목도초,괴산중)학생들로 구성된 51명의 연합 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단은 18일에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제 7회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박승연 교사의 지휘 아래 Star Wars 외 1곡을 연주하였다.

 제 7회 전국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은“우리들이 키워가는 더불어 예술숲”이라는 주제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간 펼쳐지는 행사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체험과 협력적 창조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성취감과 소통능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 있다.

 이 축제는 전국 시도교육청이 추천한 초·중·고 200개교에서 학생 6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오케스트라, 뮤지컬, 연극 예술 동아리 공연 등을 펼침으로써 학생들의 성취감 향상과 예술을 매개로 어울림의 무대를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부가 지원하고 있다.

 교육청 추천을 받아 충북대표로 참석하게 된 연합 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단은 2011년 창단되어 매년 여름방학 때 연합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2013년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에 참가, 2014년 창의 인성 한마당에 참가하여 동상을 수상한 경력도 있다.

 4년차 지휘를 맡고 있는 박승연 교사는‘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문화예술경험을 제공하고, 자신의 삶 속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말하였다.

 6학년 최미정 학생은 ‘예술축제에 참가하여 큰 무대에 서보는 경험이 매우 뜻 깊었고 무엇보다 예술이 주는 소중한 경험을 느낄 수 있어 좋았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