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석근)에서는 부산전역에서 아름다운 자원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개인, 가족, 단체, 청소년 등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제3회 부산자원봉사 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경진대회는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공익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부산의 개인, 청소년, 가족, 단체, 기업 등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산의 아름답고 건강한 자원봉사문화를 정착시키고 확산하기 위한 취지이다.

10월 31일 까지 접수를 받은 부산시민의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11월 중순 심사를 통해 우수한 활동을 선정할 예정이며, 추후 12월 연말을 맞아 개최되는 ‘자원봉사격려의 날’과 ‘자원봉사 어워드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내역은 부산광역시장상, 부산광역시교육감상,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장상 총 45개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만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교육감상은 앞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갈 청소년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가치를 고취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신청서식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vt.busan.go.kr)의 정보센터 ->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bc1365@naver.com)을 통해 오는 10월 31일(화)까지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