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10월 19일 ‘충주 산골풍경의 체험학습장’에서 전문가와 회원농가 운영위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잇다팜* 활성화를 위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했다.

* ‘잇다팜(m.cbfarms.or.kr)’ : ‘잇다팜’은 2015년 전국 최초로 개설된 농가모바일 장터로 충북도내 중 79농가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충북농산물 모바일장터 ‘잇다팜(m.cbfarms.or.kr)’ 을 활성화하고 SNS 상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점을 현장컨설팅을 통해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잇다팜 전문위원인 에운담기획의 조성환 대표의 ‘밴드를 활용한 소통 및 장터 활성화 방안’과 BA플러스 신일권 대표의 ‘스마트시대 농장경영계획과 판매전략’특강이 있었으며, 입점농가와 전문위원, 운영위원 간에 현장애로 해결을 위한 허심탄회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SNS 활동과 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하여 회원농가의 정보화 역량을 배양함으로써 장터를 활성화하고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회원농가와 전문위원, 운영위원 간 직접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충북농업기술원 경영정보팀 박계원 팀장은 “‘안녕! 잇다팜’ 밴드를 활용한 잇다팜의 홍보와 회원 상호간 원활한 소통을 통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해서 충북농산물 판매의 장을 넓히고 잇다팜의 매출은 물론 회원농가 소득도 함께 끌어올리자“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