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는 여성의 사회진출과 도내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2017년 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의적인 아디이어를 가지고 있으나 정보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여성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총 60명을 모집한다.

지역별 모집단위는 북부권(단양,제천,충주), 중부권(청주, 진천, 증평, 음성), 남부권(영동, 보은, 옥천, 괴산)의 3권역으로 나누어 권역별 20명씩 모집하며, 개인 또는 팀 구성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창업 아카데미 참가자들은 창업 전문가로부터 창업에 대한 기본교육과 사업화교육을 받게(기본교육 20시간, 사업화 교육 20시간) 되며, 1:1 맞춤형 멘토링 교육도 진행된다.

또한,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하여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충북 여성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12. 13/ 충북미래여성플라자)한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충청북도지사상이 수여되며 2018년 여성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대상자로 우선 선발한다.

충청북도 전정애 여성정책관은 “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와 경진대회 계기로 여성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사업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북 여성창업 아카데미 및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215-9195)를 통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