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북천초, 전남 곡성 드림하이센터 2017 진로체험
하동 북천초, 전남 곡성 드림하이센터 2017 진로체험
  • 손혜철
  • 승인 2017.10.1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 북천초등학교(교장 김선영)는 다양한 직업의 역할과 중요성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함양하고자 지난 17일 1~6학년 29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하동교육지원청 진로교육 차량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진로체험활동은 지난 4월 개관한 전남 곡성군 드림하이센터에서 이뤄졌다.

다양한 직업의 특성을 보여주는 창의적이고 새로운 전시 구성과 체험 요소를 도입한 드림하이센터는 여가운송, 사회안전, 공익의료, 방송, 예술패션, 교육, 자연 7가지 테마의 29가지 직업체험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날 다양한 직업 체험활동을 통해 효과적인 진로결정 능력을 배양하고 건전한 직업관 형성의 기회로 삼았다.

체험에 참여한 송○○ 학생은 “반려동물을 돌보고 병을 치료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려동물 전문가 체험을 통해 동물교감 전문가가 꿈인 제게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 학생은 “사용 용도에 알맞은 건축물을 세우고 아름답게 디자인하는 건축 디자이너에 대해 알게 돼 무엇보다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북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흥미와 적성, 욕구를 수용하며 진로교육, 다문화교육 등과 연계될 수 있고 평소 학생들이 쉽게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학습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