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농특산품 한마당 행사」명품농산물 전시홍보관에서 충청북도 11개 시군의 대표 농산물이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 동안 청주시 사직동 청주종합경기장 앞 광장에서 홍보된다.

각양각색의 농산물이 전시되어 큰 볼거리를 주고 있는데 그 중 청주시 농특산물 진열이 두드러진다. 청주시 출품 농특산물의 품목은 청원생명쌀, 오색미, 잡곡, 고구마, 사과, 배, 포도, 애호박, 오이, 방울토마토, 마늘, 인삼, 우엉, 마, 표고버섯, 상황버섯, 양채류, 오미자, 감 아로니아, 커피, 거저리, 치즈, 요거트 등 총 36개가 된다. 그 중 가장 특색있는 농특산물은 부스 중앙에 전시되어진 청원생명쌀이다. 청원생명쌀은 로하스 인증을 11회 연속 받고 고품질브랜드쌀 Love米 8회 수상을 차지한 청주시의 우수한 농특산물이다. 또한 양옆으로 오색미와 잡곡이 아파트를 표현하고 중앙에 있는 청원생명쌀은 농촌을 상징하여 도농복합이 어우러지는 청주시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명품농산물 전시홍보관에서는 각 시군별 우수농산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판매장 56동에서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행사 중간중간에 남편요리경연대회, 즉석 노래자랑, 경품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일자별 시군 홍보의 날 행사도 있으며 청주시의 날은 10월 21일 토요일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