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올해 7월과 9월에 부과된 정기분 재산세를 납기 내에 납세의무를 이행한 관내 성실납세자를 대상으로 ,1500명을 추첨해 경품으로 온누리상품권 5만원을 지급한다.

경품지급 대상자는 전산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추첨하며, 당첨자 명단은 청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당첨자에게 개별적으로 ‘당첨안내문’이 발송된다. 경품대상자 1,500명중 재산세 성실납세자수를 기준으로 상당구 316명, 서원구 399명, 흥덕구 457명, 청원구 328명을 17일 추첨했다.

온누리상품권 수령방법은 방문수령 또는 등기우편수령이 가능하며 편리한 방법으로 수령하면 된다. 방문수령을 원하는 당첨자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청주시청 세정과를 방문하면 상품권이 수령이 가능하고, 등기우편 수령을 원할 경우 등기수령이 가능한 주소를 전화(043-201-1661~1665)로 알려주면 등기우편으로 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다.

청주시는 각종 성실납세자 우대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자동차세 성실납세자를 대상으로 연 1,000명을 추첨하여 1년간 청주시 공영주차장요금을 면제하고 있으며, 지방세 성실납세에게 전체를 대상으로‘지방세 제증명 발급수수료 면제’시책도 시행중이다.

시 관계자는“세금 납부를 위하여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정에서 위택스, 인터넷지로, ARS 등을 이용하여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로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으며, 선진 납세의식으로 지방세를 성실납세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각종 우대혜택이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