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가을에 어울리게 새롭게 구성한 정오의 콘서트 청주시립국악단 ‘탁오음악회’를 오는 24일(화) 오전 11시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청주시립국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조정수)이 마련한‘탁오음악회’는 가을 사색을 컨셉으로 국악, 가요, 월드뮤직 등을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청주시립국악단과 아쟁 윤지훈(청주시립국악단 차석단원)의 우리가락 좋을시고 <박종선류 아쟁산조>를 시작으로 추억의 스타 가수 선우혜경이 <당신 때문에>, <사랑밖엔 난 몰라>, <못잊겠어요> 등을 노래한다.

특별무대로 청주시립국악단과 월드뮤직 그룹 Together Further가 문화동반자와 함께하는 세계민속음악의 향연으로 <Nomad>, <고구려의 혼>, <신뱃놀이> 등을 연주한다. 월드뮤직 그룹 Together Further는 다국적 밴드로 언어와 피부는 다르지만 음악으로 하나된 전통 음악가들이며 한국, 몽골, 베트남, 코트디브아르, 볼리비아의 민요와 전통음악을 콜라보레이션하여 멋진 공연을 선보인다.

청주시립국악단 관계자는“10월, 가을 사색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으로 국악을 중심으로 대중가요, 월드뮤직 등을 선보이는 감미로운 선율의 무대를 만날 수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