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생활문화센터와 일산대진고등학교는 오는 21일(토) 오후 5시부터 7시 30분까지 고양아람누리 노루목야외극장에서 2017 고양시 청소년 연합동아리 축제 ‘러스티벌(Lustival)'을 개최한다.

‘러스티벌(Lustival)'은 ‘고양생활문화센터-청소년 동아리 지원사업’과 ‘2017 고양시 고교창조교육 프로그램 - 일산대진고 소나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립된 고양시 청소년 연합동아리 ‘호수마당고교연합 Luster'의 첫 번째 정기공연이다. 축제명은 러스터(Luster)와 페스티벌(Festival)의 줄임말로 동아리 활동을 하는 청소년들이 직접 작명했다.

이번 축제는 1부와 2부로 나눠 각각 ‘보컬, 랩, 댄스’ 장르 순으로 진행된다. K-POP부터 팝송까지 다양한 대중음악에 맞추어 열정적인 공연을 선보이며 일상에 지친 고양시민들의 오감을 깨울 예정이다. 1부와 2부 사이에는 ‘2017 KOREA BATTLE PRO' 우승, ’프랑스 UNVSTI FINAL' 우승 경력이 있는 소울번즈 비보이 댄스팀의 축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무대를 꾸민 ‘호수마당고교연합 Luster’는 지난 6월 21일 창립된 이후로 자발적으로 모여서 현재 총 19개 학교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은 이번 ‘러스티벌(Lustival)'과 같이 매년 가을 정기공연을 진행하고, 향후 고양시의 여러 축제와 공연에 참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