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17일 제98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성화봉송 및 시민홍보, 환영 분위기 조성을 위한 ‘제98회 전국체전 성화환영·출발식’을 시청 광장에서 개최했다.

지난 10월 3일 강화도 마니산 참성단에서 칠선녀의 정성으로 채화된 성화는 17일 오전 충북도청을 출발해 청주대교, 청주체육관, 우암초등학교 구간을 힘차게 달려 청주시청으로 향했다.

시민의 대표로 선발된 총 30명의 주자들은 각 구간에서 주주자는 성화봉, 부주자는 예비성화봉, 호위주자는 엠블럼기, 마스코트기를 맡아 힘차게 달려 구경 나온 시민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특히 봉송 첫 번째 구간인 ‘충북도청~청주대교 입구’는 대한민국을 세계에 바로 알리기 위해 1999년 설립된 민간 기획단이며 직지 홍보대사로 위촉된 반크가 현존 유네스코 기록유산, 세계 최고의 금속활자본인 직지의 인쇄술을 홍보하는 특별한 이색봉송을 펼쳐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날 성화봉송 및 환영·출발식은 시민, 학생, 경찰서, 시의원 및 관계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가했으며, 제98회 전국체전에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

성화는 보은군으로 향하며, 사흘간의 충북도내 봉송을 더 거친 뒤 20일 충주종합경기장에서 전국체전의 개막을 뜨겁게 알릴 예정이다.

한편 제98회 전국체육대회는 2017년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충주종합운동장 등 도내 70개 경기장(청주 24개)에서 열리며, 선수단과 임원 3만여 명이 참가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