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는 7월 20일(금), 전북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여성지방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전시교육청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는 워크숍으로 시교육청, 지역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소속 여성공무원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여성리더를 함양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 날 워크숍에서 강영자 대전광역시의회 교육의원은 ‘경쟁력 있는 여성이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유능한 여성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창의적이고 긍정적으로 비전을 설정하고 열정을 불살라 목표를 달성할 것”을 당부했고, 김예강 한밭교육박물관장은 ‘내 인생의 결정적 순간’이란 주제로 “여성들은 꿈과 용기를 가지고 자신을 사랑해야 하며, 자기계발을 통해 종합역량, 통솔력을 기르고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여성 리더로 빛을 발해야 된다.”고 말했다.

김신호 교육감은 “21세기 미래여성상은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시대를 이끄는 주인공으로 변화하는 미래에 맞춰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향해 끝까지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여러분들이 긍적적인 사고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미래의 여성 리더’가 되어 대전교육이 발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