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권선택 시장과 5개 자치구청장이 함께 모여 내년도 주요 정책 설계에 대해 공유하고 현안사항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논의에서 참석자들은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 구체적이고 실행력 있는 과제를 적극 발굴하기로 했으며, 태양광 발전시설 확대 등을 통해 2030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비중을 20%까지 높이는데 함께 힘써 나가기로 했다.

 또한, 공원에서 반려동물로 인한 갈등과 민원을 줄이고자 ‘동물놀이터’시범 설치를 논의하고,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건축물의 부설주차장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구간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이달 하순 교육청과의 협의를 앞두고 내년도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확대에 전적으로 공감을 표하고, 분담률은 자치구 재정부담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교육청과 협의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학생 우수선수 육성과 다른 지역으로의 유출을 막기 위한 자치구별 운동경기부(실업팀) 창단을 논의하고, 지역의 체육진흥에 공공기관부터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현재, 시 본청에는 체육회를 포함해 볼링, 육상, 수영, 복싱 등 비인기종목 위주로 14개 운동경기부가 있으며, 자치구의 경우 서구와 유성구가 유도팀과 레슬링팀을 각각 운영 중이다.

 권 시장은“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 등 우리 시의 내년도 정책설계에 대해 구청장들과 격의 없는 대화를 위해 간담회를 열게 됐다”면서“시와 자치구는 시민의 삶을 함께 돌보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동반자 관계인만큼 앞으로도 상생 협력을 위해 수시로 만나 소통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