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노)은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해 고충상담원 및 전담창구(4층 Wee센터)를 운영해 피해자 고충에 대한 상담·조언·접수 및 사안조사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고충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성희롱·성폭력 심의 및 자문 등을 운영하고, 고충사안 발생 시 업무 공간분리, 행위자 직무배제 및 전보조치 등을 신속히 실시하며, 성희롱·성폭력 예방관련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12일(목) 10:00, 4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 대상으로 성희롱 등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동료 간에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것으로 4대 폭력(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에 대한 예방 및 관련법령을 안내했다.

또한, 함성에듀케이션 나은숙 대표가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타인을 배려하는 직장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강의했으며, 특히 직장에서 함께 즐거운 관계를 위해 평등·공감·배려·규칙 등 4가지를 강조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최경노 교육장은“이번 교육을 계기로 건강하고 즐거운 직장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