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 추진단은 12일 충남 천안에 위치한 중앙소방학교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장서 내년 9월 충북 충주에서 열리는 ‘제13회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다채로운 이벤트를 가졌다.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는 전국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소방가족이 모여 각종 소방기술의 경합을 펼치는 소방인 최대의 행사로 18개 시·도 최강소방관들이 모여 소방기술경연 및 몸짱 소방관을 선발하는 대회이다.

추진단은 ‘2018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품 퀴즈이벤트 진행, 최강소방관경기(포스머신) 체험 행사, 홍보영상물 상영 및 현직소방관들이 직접 부른 대회 주제가(You go! we go!) 공연, 몸짱 소방관 선발대회 참가선수 응원메시지 촬영 등의 행사를 진행하였다.

주영국 추진단장은 “충주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전 세계 소방관들의 축제의 장이다. 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전국 소방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 열리는 2018세계소방관경기대회는 전 세계 50개국 6,000여명이 참여하는 지구촌소방관올림픽으로 제13회째를 맞이하는 대회가 내년 충청북도 충주시 일원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