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충북도, 제11회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 개최
[영상] 충북도, 제11회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17.10.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교통연수원은 어린이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경각심을 고취시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10.12.(목) 14:00시 청주시 상당구 가덕면 소재 충청북도교통연수원에서 “2017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11회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북도에서 주최하고, 충청북도의회, 충청북도교육청,교통안전공단 충북지사,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 등이 후원하고 교통연수원이 주관했다.

충청북도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 추천을 받아 사전 원고심사를 거친 20명의 초등학생들이 저학년(1~3학년)과 고학년(4~6학년)으로 나누어 참가했으며, 심사를 통해 대상 부문 2명에게는 도지사 상장을, 최우수부문 4명에게는 충청북도의회 의장(2명)상장과 충청북도교육감(2명)상장을 수여하고, 이 밖에 우수부문에 대하여는 충청북도교통연수원장 상장을 수여하였다.

또한, 교통유관단체인 교통안전공단 충북지사와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에서는 학생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일깨워 주기 위해 교통안전관련 포스터 및 교통사고사례 사진을 행사장 주변에 전시하였다.

아울러 교통안전공단 충북지사에서 수상자들에게 자전거나 롤러스케이트 이용 시 사용하는 안전헬멧을 제공하였으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충북지사에서는 수상자 및 참관학생에게 메모수첩과 미니밴드구급함을 제공하였다.

매년 개최되는 “어린이교통안전웅변대회”를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불러 일으켜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