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제12회 임산부의 날(10월10일)을 기념해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모아사랑 태교 음악회」를 개최한다.

제주특별자치도(제주보건소) 주최, ㈜월드휴먼브리지가 주관하는 모아사랑 태교 음악회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해 임신을 축하하고 임산부가 배려 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임산부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태교음악은 태아의 두뇌 감성 개발, 엄마의 정서적 안정에도 효과가 커 태아의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고 출산 관련 임산부의 불안감 해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번 음악회는 탤런트 조수희씨의 사회로 진행되며, 제주도립예술단이 산모와 태아가 교감 할 수 있는 감성적이고 편안한 태교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장 외부에서는 식전 행사로 임산부 및 가족을 위한 건강 체크 및 임산부 배려 캠페인 등 건강 홍보관 운영도 이뤄진다.

한편, 이 자리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김병산(사)월드휴먼브리지 대표 및 사무총장, 강세환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본부장 등이 함께 참석한다.

원 지사는 이 자리에서 “수눌음육아나눔터, 모다들엉돌봄 공동체를 비롯해 제주 전역에 엄마들이 아이를 수월하게 돌 볼 수 있는 분위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뒷받침 할 것”이라 메시지를 밝힐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제주보건소 모자보건실 ☎(064)728-4091~2)로 문의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