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임병근)에서 7월 23일(월)부터 8월 20일(월)까지 20일간 초․중․고등학교 교사 152명을 대상으로 발명반 지도교사 기초․중급․심화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발명과 창의성 교육의 이론적 바탕 위에 체험과 실습이 균형 잡힌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발명반 지도교사가 학생들의 발명교육 지도 능력을 배양한 후 발명교실을 운영하는데 있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STEAM 기반 발명교육의 방향, 발명과 창의성, 선행기술 분석과 발명 아이디어, 창의적 사고기법 등의 발명 교육과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교사의 리더십, 감성 리더십 코칭 등의 리더십 교육, 스마트교육 정책, 스마트 교육의 이해와 실행 등 다변하는 세계에 적응할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연수로 구성되어 교사들의 전문적 지도능력 신장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본다.

또한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34회 전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 출품 전시작을 직접 견학하고 이를 분석하여 각종 발명 관련 대회에서 학생을 지도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현장체험학습도 운영할 계획이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임병근 원장은 "테마가 있는 연수를 통하여 발명반 지도교사들의 발명반 지도능력 배양과 발명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해를 통하여 실제적인 학생 지도 방법을 모색해 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