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소방서(서장 김득곤)는 지난 9월 30일(토) 신정호수공원(아산시 방축동 소재)에서‘제6회 아산시 평생학습 한마당’행사에 참여해 ‘온가족이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아산시 평생학습 문화센터 주관으로 진행 된 이번 행사는 약 1,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119소방안전 체험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소방기본상식을 배우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홍보물 배부 ▲ 화재진압 및 물소화기 사용법 교육 ▲ 마네킹을 이용해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 등 다양한 체험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득곤 아산소방서장은 “국민생활의 기초가 되는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은 시민들이 반드시 알아 둬야하는 소방기본상식이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 코너를 만들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