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결과 시정홍보 3/4분기 최우수부서는 주민복지과와 애월읍, 용담2동이 선정되었고, 우수부서에는 제주보건소․한림읍․노형동이, 장려부서는 교통행정과․아라동이 각각 선정됐다.

홍보MVP는 본청 김영희 복지행정담당, 송상임 애월읍주민자치담당, 문정희 용담2동 주민자치담당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시정홍보 우수부서 및 홍보MVP 선정은 지난 7월부터 9월말까지 제주시청 전 부서와 26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보도자료 및 대담, 인터뷰 등 보도자료 제공 건수 및 언론보도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했다.

선정된 부서와 홍보MVP에게는 상장 및 시상금(제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선정된 부서와 읍면동은 소관부서의 시책 추진상황을 적기에 알리고 시민들과 소통의 장을 넓히는데 주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홍보MVP로 선정된 김영희 복지행정담당은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지원 내실화 시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제주시 구현에 앞장섰으며, 송상임 애월읍주민자치담당은 시정현안 및 읍민들의 지역현장 활동상황 등 주민과 함께하는 읍정 홍보에 주력하였고, 문정희 용담2동 주민자치담당 역시 시정현안 및 지역자생단체들의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땀 흘리는 활동모습을 활발히 알리는 등 시민 협치를 통한 시정발전에 기여한 활동이 돋보였다.

제주시는 앞으로도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시민행복 정책을 발굴, 홍보하여 시민의 시정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시민의 알권리를 최대한 충족시켜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