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12일 오후 3시 하동도서관 3층 시청각실에서 제177회 군민자치대학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군민자치대학에는 ‘클래식계의 괴물, 마이크를 잡는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씨를 초청해 ‘개콘보다 재미있는 파워클래식’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윤범씨는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의 리더로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KBS1 문화책갈피 CBS음악FM ‘아름다운 당신에게’ 등 여러 방송매체에서 진행자로 활동했다.

또한 국내 최초 인터넷 영화 잡지 ‘플레이어’를 창간했으며, 악보출판사 ‘할무트’를 설립하고, 페이지무비 편집장을 역임하는 등 대중들이 클래식 음악을 쉽고 친근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1,2>와 <나는 왜 감동하는가>가 있으며, 앨범으로 콰르텟엑스 1집<Chaconne>, 2집<History> 등이 있다.

이번 특강은 조윤범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과 각 곡에 담긴 재미있는 사연과 함께 클래식을 설명해 클래식에 생소한 사람에게도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군민자치대학은 군민의 교양수준을 함양하고자 연령별 대상별 군민의 관심사를 반영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모시고 무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에는 군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청 평생학습부서(880-218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