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증평군립도서관 일원에서 제2회 아고라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 창의 공모사업에 선정된‘동네방네 도서관 아고라 광장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도서관 주변을 활용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문화공동체 및 복합문화예술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작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첫째 날에는 소설‘연탄길’의 저자 이철환 작가 초청 라디오 공개방송‘책으로 꽃피다-북 콘서트’와 옥상 하늘공원 음악회가 열리고, 둘째 날에는‘도깨비할멈’동극공연과 어린이영화‘씽’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행사기간 동안 도서관 광장 및 옥상에서 △대한어머니회 증평군지회가 운영하는 아나바다 △평생학습 및 동아리 회원 재능기부 △행복교육지구 및 창의공작소 프로그램 △증평 도서관, 증평소방서, 증평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체험․홍보 부스 △기증도서 나눔 행사 △핼러윈 체험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책과 독서, 학습과 체험이 함께 하는 이번 아고라 북 페스티벌 행사를 통해 군립도서관이 주민에게 더욱 가까이 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행사로 발생하는 수익금은 전액 증평군민장학회로 기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